본문 바로가기

내몸을 깨우는 건강음식/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장건강과 콜레스테롤 감소에 좋은 아마씨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풍부한 식이성 섬유와 항암 효과 및 다이어트와 변비에도 도움을 주는 아마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씨에는 우리 몸에 좋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장을 청소해주고 지방을 연소 해 주는 효과를 통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 효과가 가장 인기가 있어서 사람들이 아마씨를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의 몸에서 대장은 기생충과 소화되지 않는 것들을 최종적으로 몸에 흡수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독소로 몸에 쌓인다면 독소성분들이 혈류를 통해서 몸 전체로 퍼지게 되고 여러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와 당뇨병, 간이나 신장 질환, 관절염 및 더 심각해 진다면 암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아마씨의 효능



 아마씨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또한 혈압과 동맥 기능을 조절하고 지방과 칼슘, 에너지의 신진대사가 균형이 맞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아마씨에는 다른 곡물보다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식품이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유방암 및 폐암과 대장암, 전립샘암, 당뇨병, 스트레스 저하, 정자 생성,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대장을 디톡스 하기 위해서 관장제나 클렌저를 복용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클렌저들은 주로 대장의 일부분만 청소를 하기 때문에 완전히 대장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는 아마씨를 3주동안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를 3주동안 꾸준히 섭취하면 독소와 기생충을 배출하고 동시에 건강한 장내 유익균을 번식 할 수 있는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건강한 환경이 자연스럽게 정착이 되면 신진대사를 정상화 시키는데 영향을 미쳐서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염증과 폐결핵, 요로감염이나 방광염, 혈액의 지방과 당분의 함량도 낮춰주는 역할을 해서 당뇨병으로 오랫동안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좋은 식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를 건강하게 섭취하는 좋은 방법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아마씨는 3주동안 계획을 세워서 매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씨는 유산균이 풍부한 케피어나 요거트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고 첫주는 요거트 100ml에 아마씨 1티스푼, 두번째 주는 요거트 100ml에 아마씨 2티스푼, 세번째 주는 요거트 150ml에 아마씨 3티스푼을 넣어서 아침식사 때 같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아마씨를 섭취하는 3주동안은 최대한 야채 및 과일 통곡물, 견과류가 주로 구성된 식단으로 병행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병행하면서 하루에 물을 2리터를 같이 마시면 체중감량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