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몸을 깨우는 건강음식/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오랫동안 셀러리를 섭취하면 나타나는 내몸의 변화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할 때 먹는 채소 중에서 셀러리를 빼 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셀러리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조절과 몸의 염증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여줍니다. 셀러리는 몇 주동안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감소되고 심장 건강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좋게 해 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러리를 섭취했을 때 나에게 나타나는 긍정적인 신체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주는 셀러리


 일반적으로 아침식사는 섬유질과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3~4회 정도는 셀러리를 베이스로 하여 만든 스무디와 아침식사를 곁들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셀러리는 신체의 정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영양분을 원활히 흡수하여 변비를 없앨 수 있고, 체액저류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침에 일어나서 셀러리로 만든 주스를 마시고 30분 후에 아침식사를 하고 점심이나 저녁 식사를 하기 전에 한 잔 더 마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오랫동안 셀러리를 섭취하면 나타나는 변화


  몸에 좋은 셀러리를 오랫동안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신체의 긍정적인 변화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쨰로 콜레스테롤 감소를 들 수 있습니다. 셀러리에는 LDL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고밀도 지단백질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3-n-부티르랄라이드'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두번째로 셀러리에는 천연 항염증제의 역할을 하는 항산화 성분과 다당류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와 폴리페놀은 산화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러리는 관절염과 심장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세번째로 셀러리의 씨앗에는 칼륨과, 지방산 화합물의 일종인 헥산산, 메탄올 이외에도 혈액순환과 혈압을 조절하는 다른 천연 추출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네번째로 셀러리 섭취를 포함한 식이요법으로 지방간을 예방하고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셀러리의 효소가 과일과 채소의 섬유질, 항산화 성분과 더해지면 지방간의 상태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셀러리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지속적으로 몸이 건조하고 말라가는 암환자분들이 반드시 챙겨서 먹어야 하는 식품입니다. 


 셀러리는 향이 강해서 생으로 섭취하기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셀러리를 이용해서 먹기 좋은 요리로 만든다면, 셀러리와 병아리콩, 건포도, 사과로 샐러드를 만들어 먹거나, 생선이나 닭고기 수프에 셀러리와 양파를 곁들어서 먹는 방법도 맛과 영양을 다 잡을 수 있는 레서피입니다. 셀러리 섭취는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고, 정제된 지방이나 밀가루가 함유된 음식을 먹을 때는 꼭 곁들여서 먹는 습관을 기르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