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몸을 깨우는 건강음식/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최고의 항산화 비타민제 파파야 열매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파파야 열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파야는 섬유질 성분이 높아서 소화에 도움이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게 해 줍니다. 또한 항암효과에 탁월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도 하며, 얼마전까지는 사람들은 파파야가 단지 달고 맛좋은 과일로만 알고 있지만 최근의 연구결과에서는 파파야 열매가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사실들이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파파야의 주요 성분들



 활성산소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주는 카로테노이드


 파파야의 과육의 색은 붉은 색을 띠고 있지만 상당히 부드럽고 고운 색입니다. 카로테노이드라는 파파야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떄문에 고운색을 띠고 있는데 카로테노이드의 주요성분은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의 성분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항암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라이코펜은 암세포를 파괴하고, 전이를 막으며 정상세포를 보호하는 세포 내 효소들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암환자분들이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할 성분입니다. 



 암세포의 형성을 막는 이소티오시안염


 파파야에는 이소티오시안염이란 복합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암세포의 형성과 발달을 억제시키는 것으로 최근 연구에서 밝혀졌다고 합니다. 다른 동물연구에서는 이소티오시안염은 가슴과 폐, 결장, 췌장, 전립선 부위에 발생하는 암세포 확산을 막고 백혈병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파파야의 우수한 기타 효능들


 파파야에는 앞에서 언급했듯이 항산화, 항암효과가 매우 훌륭한 과일이라는 것에 대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파파야는 비타민 A, C, E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며, 비타민 와 엽산, 판토텐산(비타민 B5)과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무기질도 가득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물질들은 심혈관계의 건강을 유지시켜주며, 평소에 감기를 예방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파야에는 씨가 과육보다 몸에 더 좋다는 사실도 확인 되었습니다. 파파야 씨의 맛은 비록 아리고 쓰지만 살모넬라균, 대장균, 포도상구균에 효과적인 항균성분과 독소로 인한 신부전증의 예방, 장 내 기생충 제거, 간 디톡스 효과 등 우리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모든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는 훌륭한 과일입니다. 이러한 건강한 과일인 파파야를 매일 식단에 조금이라도 추가 해 보면 좋지 않을까요? 샐러드와 요거트 기타 간편한 요리와 같이 곁들여서 섭취한다면 평소에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좋은 예방약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