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자연치유요법

미리결을 좋게 하는 자연요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미세먼지가 큰 원인인 안 좋은 대기상태와 개인적으로 잦은 염색과 펌을 통해 머리결이 건강하지 않게 되어서 건조해지고 푸석해진 머리결을 잘 관리하는 것이 남녀 할 것 없이 큰 관심사가 되었습니다. 


 계면활성제가 들어있지 않은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건조하고 푸석한 머리결을 부드럽고 윤기있게 관리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빗질은 피하자


 

 머리를 빗으로 자주 빗어주면 머리가 끊어지거나 빠질 수 있습니다. 약하고 건조한 머리카락은 빗에 상당히 약합니다. 머리를 빗을 때는 조심스럽게 천천히 머리를 빗고 머리가 건조할 때는 빗질을 줄여야 합니다. 빗의 종류가 가장 중요한데 나무로 된 솔이 넓은 빗을 사용하는 것이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일은 최고의 트리트먼트의 재료


 

 가끔씩 미용실에 가서 머리를 할 때 미용사들은 좋지 않은 머리결을 위해서 오일로 트리트먼트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리브오일이나 허브오일이 있다면 머리에 바르고 샤워캡으로 보호한 다음 5~20분 정도 후에 샴푸를 사용하여 세정하면 됩니다. 





식초 역시 최고의 트리트먼트!



 식초는 매우 좋은 컨디셔너로서 머리에 청결함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샴푸에 식초 1 숟가락을 섞어서 쓰면 됩니다. 식초를 사용하면 비듬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사과식초 1/4컵을 머리전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러한 방법이 부담스럽다면 분무기를 사용해서 뿌리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샴푸 후에 식초를 컨디셔너로 쓴다고 한다면 물 2컵과 식초 1/2컵을 섞고 머리에 몇 분간 머리에 발라두었다가 물로 닦아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