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자연치유요법

위염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천연치료제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천연 치료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사회에서 위염에 걸리지 않은 사람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 것입니다. 위염 증상이 있다면 얼마나 아프고 속이 쓰리고 신경이 많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선은 병원에 가서 의사의 처방을 받고 약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도 평소에 스스로 위염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천연치료제를 만들어서 복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파슬리 주스


 파슬리는 위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오래 전부터 위염 치료에 많이 쓰여진 채소입니다. 파슬리에는 비타민 A, B,C,E,K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소화불량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위염이나 가스가 차는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파슬리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슬리 150mg과 물 1리터를 넣고 믹서에 갈은 다음 2시간 정도 방치합니다. 2시간 이후에 믹서로 간 파슬리 주스 위에 파슬리 건더기와 분리가 된 물만 병에 담고 햇빛을 피해서 보관합니다. 실온에 보관하면서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파슬리 물은 온도를 너무 차갑게 하거나 뜨겁게 하지 않아야 합니다. 




쌀뜨물


 

 쌀뜨물도 위염 치료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쌀뜨물은 염증 및 통증, 복부팽만처럼 위의 불편한 감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한 쌀뜨물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물 1리터에 150g의 쌀을 끓이고 시간이 지나면 쌀과 물이 분리가 됩니다. 마치 숭늉과 같이 되어서 이 물만 섭취하면 됩니다. 




당근샐러리 주스


 

 당근과 샐러리는 채소 중에서도 정말 효과가 좋은 항염증제입니다. 속쓰림과 부종을 없애주고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섭취의 보고입니다. 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꼭 당근샐러리 주스를 마시면 좋습니다. 당근샐러리 주스를 만드는 방법은 당근 2개와 샐러리 2개를 준비하고, 물 250ml와 함께 믹서에 넣고 갈은 다음 섭취하면 좋습니다. 




사과, 카모마일 차



 사과와 카모마일의 궁합은 의외의 조합이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과와 카모마일 조합은 위를 편안하게 해주고 위산과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박테리아와 균의 감염을 막아주고 헛구역질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껍질을 깎은 사과를 조각을 내고 끓인 물 1컵에 사과조각과 카모마일 차를 같이 넣습니다. 그래서 20분 정도 끓여서 차를 완성하고 식혀서 실온으로 섭취하면 됩니다. 




배, 생강 스무디


 아마도 배와 생강 청은 쉽게 접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배와 생강은 건강하고 맛도 좋아서 디저트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극이 없는 배와 위염치료에 매우 탁월한 생강의 조합은 최고의 위염 치료제입니다. 배와 생강을 섞으면 염증 치료에도 좋으며 통증도 완화시켜 줍니다. 


 배는 미네랄과 비타민의 함유량이 많고 소화에는 가장 도움을 주는 과일입니다. 배와 생강으로 만든 스무디는 배껍질을 깎아 배를 조각낸 다음에는 300ml의 물을 붓고 생강 20그램정도를 추가합니다. 끓이고 나서 믹서기에 넣고 간다음 조금씩 마시면 됩니다. 특히 저녁에 마시면 더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