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몸을 깨우는 건강음식/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음료

신장 디톡스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주스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하루 건강체크입니다. 



 신장은 간과 함께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정화시켜주는 필터의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장기입니다. 신장의 병이 생기면 특별한 징후 없이 기능이 계속 떨어져서 무기력 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평소에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과일과 채소들 중에서는 우리 몸에 유익한 영양분들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꾸준하게 섭취하면 우리 몸을 해독할 수 있고 노폐물 정화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신장 디톡스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주스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장디톡스에 탁월한 당근, 레몬 오이!



 우리 몸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몸의 독소를 배출해야 한다면 이뇨 성분이 들어 있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선택해야 합니다. 레몬과 오이, 당근이 만나면 몸의 산성도를 조절할 수 있고 질병이 유발하는 해로운 독소들을 배출할 수 있으며 열압조절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우리의 몸에서 신장의 역할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나트륨을 걸러내고 적혈구생성을 촉진하는 에리스포에틴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는 레닌과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D의 종류인 칼시트롤도 생성을 합니다. 요즘같은 환경오염이나 독소에 노출이 되어 있는 것과 같이 외부환경이 좋지 않은 시대에는 우리의 몸을 쉽게 지치게 만들어서 신장의 기능도 저하시킬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장디톡스를 위한 당근, 오이, 레몬주스는 당근2개, 오이1개, 레몬1개, 물1컵(200ml정도) 를 준비합니다. 우선 신장에 무리가 있어서 물을 조심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준비하는 물은 무기질이 적게 들어간 물이 좋습니다. 먼저 당근과 오이를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벗긴 뒤 착즙기에 레몬을 갈아서 즙을 준비합니다. 준비한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주스가 될 때까지 갈아서 매일 아침에 마시면 더욱 더 효과가 좋습니다.





신장디톡스와 혈액순환에 좋은 레몬과 수박!



 수분이 매우 풍부한 레몬 수박주스는 나른한 오후에 마시기 좋은 주스입니다. 항산화 물질도 풍부하며 이뇨작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과일 중에서 여름철이 제철인 수박은 어느 과일보다도 많은 수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로리도 낮으며,풍부한 라이코펜은 신경세포의 연결과 세포막을 강화시켜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박과 레몬이 만나면 우리의 신체에 수분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이뇨제의 역할도 합니다. 

 

 수박과 레몬의 주스는 작게 썬 수박과 레몬즙, 그리고 물을 블렌더에 넣고 갈아서 마시면 갈증해소도 되고 훌륭한 혈액순환개선제가 될 것입니다. 




셀러리와 무주스



 무는 열액순환을 깨끗하게 해주며 혈관의 염증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무의 매운맛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독소를 제거하고 활성산소의 체내 활성을 막아줍니다. 

 


 여기에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셀러리를 추가하면 신장의 건강과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훌륭한 건강주스가 될 것입니다. 


 샐러리와 무는 깨끗이 씻어서 블랜더에 잘 갈릴 수 있도록 썰어준 다음 부드러운 주스가 될 때까지 갈아줍니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셀러리 무주스를 섭취하면 신장의 건강과 면역력 걱정도 없어질 것입니다.